전 세계적으로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식음료에 대한 소비가 늘고 있다. 이에 식음료 산업이 전문화, 다양화되면서, 각국에서는 식음료에 대한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 취업전문 요리학원 ‘코리아요리학원 홍대점’ 김정열 부원장이 지난 2월 21일 ‘2020 GCS Workshop’에서 국제 식음료 심사위원 교육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GCS(Global Coffee School) 협회의 교육이사인 코리아요리학원 홍대점 김정열 부원장이 진행한 교육 연수는 경희대학교, 세종대학교, 동원대학교, 안산대학교, 경북전문대학교, 신구대학교, 김포대학교 책임교수와 지도교수를 비롯해 식음료 업계의 전문업체(파라다이스시티호텔, 풀무원푸드앤컬쳐, 한국외식음료협회, 대한한공)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GCS의 앞으로의 교육 방향에 대한 논의했으며, 참가자들의 건의 사항 등을 듣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다양한 주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칵테일에 관련된 교육도 준비해 진행했으며, GCS 교육을 담당할 이들에 대한 자격시험도 진행했다.
GCS는 커피∙칵테일∙음료개발 자격증 과정 등의 식음료 전반에 대한 교육과 카페 창업 및 경영, 센서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독보적인 커리큘럼과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국제적인 감각을 지닌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편, 취업 전문 코리아요리학원은 홍대점을 비롯해 강남, 부산, 대구, 대전 총 5개 지점을 운영 중이며, 각 지역 학원은 각각 지하철역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지역 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요리학원 코리아요리학원은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돼 4년 지속 대상 수상을 이룬 바 있다. 특히 고객 기대치 및 브랜드 만족도 평가에서 최고 평점을 획득한 요리 전문 교육기관으로, 각 지점에서는 요리 강좌를 비롯해 커피 바리스타 과정과 제과제빵, 한식-취미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개설된 교육과정으로는 ▲스킬업 과정(정통 서양 및 일본요리, 정통 한국요리, 베이커리 실무반, 디저트 스킬업, 바리스타 커리큘럼 등) ▲입시-대회준비(영셰프 진학레슨-트레이닝, 영셰프 재팬, 영파티시에, 국내 및 국제 요리대회, 국내 제과제빵 대회 등)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요리 및 양식과 중식-일식 요리, 제과제빵 자격증 및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등)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등) ▲생활요리(기초 및 취미 요리, 브런치-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등) 등이 있다.
취업 전문 코리아요리학원의 교육 커리큘럼 및 수강료(학원비) 확인, 이벤트 관련 상세한 내용은 공식 지점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